티스토리 뷰

건강

여름과일 매실의 효능

자몽에이드! 2020. 5. 13. 23:42

귤이나 사과보다 풍부한 미네랄, 칼슘 사과의 4 배, 철분은 6 배

뼈, 치아, 혈액, 조직 체액 등 인체를 형성하고 있는 것 중에는 광물성 영양소 (칼슘, 인, 물, 철분 등)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일반적으로 미네랄이라고 불리는 영양소가 부족하면 인체가 균형을 잃고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매화에는 몸에 필요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화의 미네랄 함량은 귤과 사과, 포도보다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과에 비해 작은 매실이지만, 무려 칼슘 사과의 4 배, 철분은 6 배나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이나 아연도 실은 매실이 더 많습니다.

 

피로 회복 효과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억제

에너지 대사가 잘되지 않으면 영양소의 불완전 연소가 일어나고 피로와 어깨 결림을 느끼고, 세포의 노화, 동맥 경화, 생활 습관병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매실의 신맛 성분이기도 하다 구연산과 사과산 등의 유기산은 당질의 대사를 촉진 활성화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영양분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작용을 원활히 됩니다.

즉 매실은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요통이나 어깨 결림 등의 완화, 노화 방지, 피로 어려운 몸만들기에도 도움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타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식욕 증진

매실의 신맛 성분 인 구연산은 타액의 분비를 촉진하고 식욕을 증진시킬 뿐 아니라 위액이나 기타의 소화 효소의 분비를 높이고 소화 흡수를 도와줍니다. 또한 매화에 미량 포함되어있는 피크르산은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하고 배변의 개선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식사 밸런스를 정돈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 쇠고기 100g에 대해 매실 단 5g OK!

건강 유지를 위해서는 우리 몸의 산성과 알칼리성의 균형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 있기 위해서는 체액 (혈액이나 세포 액)을 약한 알칼리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러나 밥이나 빵 등의 주식이나 고기 나 생선 등의 식품은 대부분 산성 식품입니다. 또한 술도 몸을 산성으로 해 버리는 음식입니다.

현대 생활에서 다만 산성 식품을 많이 섭취하기 쉽지만, 체액이 산성화 되면 혈액이 질퍽질퍽하게 되어 모세 혈관의 흐름이 나빠져, 냉증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구연산 등에 의한 피로 물질 (젖산)을 분해하는 기능이 충분히 작동하지 않아 근육 등에 젖산이 축적된 노폐물도 모여, 냉증 등의 악순환으로 면역력이 저하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신체 위해서는 알칼리성 식품을 먹고, 산성을 중화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매실은 신맛이지만 알칼리성 식품으로 조금 먹는 것만으로 산성을 중화할 수 있는 뛰어난 제품입니다.

쇠고기 100g을 먹을 때 산성을 중화하려면 예를 들어 오이의 경우 약 900g (무려 9 개)도 필요하지만, 우메보시이라면 단 5g (약 ​​1 / 2 ~ 1 개)으로 충분하므로 야채를 많이 먹는 것보다 효율적입니다.

알칼리성 식품 매실을 먹으면 혈액과 림프의 흐름을 좋게 하고 저항이나 면역력이 올라가므로 질병 어려워집니다

 

매실은 칼슘과 철분의 흡수를 촉진

현대인의 칼슘 부족은 이전부터 지적되어 왔지만, 매일의 식사에 조심 섭취하도록 해도 칼슘은 흡수 효과가 나쁘기 때문에 몸에 좀처럼 정착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칼슘 흡수율은 나이가 들면서 저하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구연산 등의 유기산은 흡수율이 낮은 칼슘과 철분의 흡수를 촉진 칼슘이 뼈에서 반출되는 것을 방지 등의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즉 매화를 매일 먹으면 체내의 칼슘 보유율이 점차 높아질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칼슘이 필요한 성장기 어린이와 노인에게도 어른들에게도 매실은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여줍니다.

 

간 기능을 강화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 혈액이 원활하게. 혈전 · 동맥 경화 등의 예방에도!

우메보시는 피루브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간 기능 강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술을 마시는 사람에게는 기쁜 성분 네요.

또한 잼이나 매실 진액 등 매실을 가열 한 제품은 매실에 들어있는 설탕과 구연산이 결합 무메후라루이라는 성분이 만들어집니다.

무매후라루은 혈액 순환을 개선 혈전 예방, 동맥 경화 등 생활 습관병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혈액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억제 산소와 영양분의 공급이 원활하게 되는 것으로,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하여 피로 해소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가 활발해 지므로 노화를 억제하는 것에도 연결됩니다.

 

매실의 살균 작용 미생물의 번식을 억제 식중독 예방에도

매실에 포함된 구연산은 살균 · 제균 효과가 뛰어납니다. 옛날부터 주먹밥이나 도시락에 매실 장아찌를 넣는 것은, 구연산의 미생물 번식을 억제 효과를 노린 것입니다.
또한 뱃속에 들어가면 담즙의 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식중독의 원인이 되는 세균에 대한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매화 위장이나 십이지장 궤양의 원인이 된 위암과의 관련도 지적된다 헤리 코빠 쿠타 파이로리 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와카야마 현립 의대 우츠노미야洋才강사들의 그룹에서 공부 있습니다.

매화는 매일 식사에 도입함으로써 식중독 예방과 암 예방도 기대할 수 있는 우수한 식품입니다.

 

피부 미용, 노화 방지 부종 해소, 여성의 고민 기미 주름도

피부의 기미, 주름, 잡티 등의 원인의 하나로서, 내장의 노화를 들 수 있습니다.

매실의 구연산은 신진대사를 촉진 체내의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하여줍니다. 이로 인해 부종의 해소,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실에는 폴리 페놀과 비타민 E 등의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야채와 과일 중에서도 뛰어난 함유량을 자랑합니다.

댓글